• 오징어로 무엇을 요리할 수 있나요? 빠르고 맛있어요

    좋은 오후에요 Rimma Belyakina님이 연락을 주셨습니다. 오늘 우리는 이것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중요한 직업마케터로서. 그가 누구인지, 그의 책임은 무엇인지, 어떻게 처음부터 마케팅 전문가가 될 수 있는지, 원격 마케터의 수입은 얼마나 되는지 등을 알아보세요. 아무데도 가지 마세요. 흥미로울 것입니다.

    다른 언어에서 빌린 단어가 러시아어로 얼마나 많이 나타났습니까! 그리고 이 모든 "거래", "리스", "아웃소싱"을 모두 이해하고 혼동하지 않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판매자, 감독자, 발기인이 누구인지 알아내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일상 생활에서 외국어가 나올 때마다 나는 모든 선거 운동에서 러시아어에서 외국 쓰레기를 정화하겠다고 약속했던 우리의 유명한 정치인 (이름은 밝히지 말자)을 기억합니다.

    그 동안 그는 대규모 청소에 적합한 도구를 찾고 있습니다 (아, 푹 빠져 버렸습니다)-일반 청소, 마케팅 담당자가 누구인지 알아 보겠습니다. 이것도 빌린 단어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직업에 대한 설명과 그에 대한 나의 이야기가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언제나처럼 열심히 노력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언제나처럼 여러분의 평가, 제안, 의견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마케터는 누구이며 어떤 일을 하나요?

    예를 들어, 특정 브랜드의 자동차를 운전하고, 새 휴대폰 모델을 갖고, 특정 종류의 차를 구입하고, 특정 브랜드의 커피를 선호하고, 유명 회사의 운동화를 신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해한 적이 있습니까? 아마도 광고에서 자주 보거나 들었을 것입니다. 우리 얘기 중이야광고를 통해 홍보되는 상품에 대해

    오늘날 우리는 더 이상 광고 없는 삶을 상상할 수 없습니다. 텔레비전, 라디오, 잡지, 신문, 광고판, 상점 등 어디에나 있습니다. 그것은 일종의 지배력일 뿐입니다! 그리고 왜 모두? 마케팅의 일부이기 때문에 주요한 것은 아니지만 기본적인 것 중 하나입니다.

    마케팅이라는 단어는 "시장"을 의미하는 영어 "시장"에서 유래되었으며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들고 홍보하는 과정에서 활동 조직을 포함합니다.

    마케팅의 주요 임무는 수요 조사, 인간 요구의 식별 및 만족입니다.

    고객의 요구 사항, 기대되는 품질,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기꺼이 지불할 가격에 대한 정보는 대중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제조업체와 회사에 필요합니다.

    "유지"하기 위해 제조업체는 경쟁 회사의 상황을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즉, 제품 품질을 모니터링하고, 가격 정책. 이 모든 데이터를 수집하고 소비자 시장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전략과 전술을 생각하는 것이 마케터의 임무입니다.

    마케터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시장의 수요와 공급을 연구하는 전문가이자 회사 제품 판매 전문가입니다.

    다양한 회사가 마케팅 담당자의 자체 기능을 정의합니다. 일부는 제품 광고, 브랜드 홍보에 중점을 두고, 다른 일부는 시장 분석, 시장 가격 조사에 더 중점을 두는 반면, 다른 일부는 경쟁사와 차별화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입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은 한 가지로 연합되어 있습니다.

    마케팅 담당자의 주요 기능은 회사의 가장 효과적인 업무를 보장하고 소비자 시장에서 제품을 홍보하는 활동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입니다.

    여기서 전문가는 "자유로운 손을 가지고"있으며 모든 수단과 방법이 사용됩니다. 역사는 기업에 어지러운 이익을 가져다 준 인상적이고, 때로는 놀랍도록 단순하지만, 매우 효과적이며, 때로는 모순되고, 때로는 흥미로운 마케팅 활동 사례를 많이 알고 있습니다. 여기 몇 가지 예가 있어요. "사고의 비행"의 범위를 평가하십시오.

    이야기 1. 미국 회사패스트푸드 산업을 탄생시킨 는 사람들이 자신이 만든 햄버거를 먹도록 유도하기 위해 투명성의 원칙을 적용했습니다. 음식은 소비자 앞에서 바로 준비되었습니다. 모든 것이 깨끗하고 속임수가 없습니다.

    효과를 높이기 위해 색다른 마케팅 전략이 시행되었습니다. 때때로 줄을서는 모습을 볼 수있는 흰색 가운을 입은 사람들을 고용하여 인구의 마음 속에 회사의 청결성에 대한 아이디어를 강화했습니다. 의사들”이 햄버거를 샀다.

    회사는 빠른 속도로 발전하기 시작했으며 수년 동안 소비자 소비 산업의 선두 주자였습니다.

    이야기 2. 발포성 숙취약으로 유명한 회사인 Alka-Seltzer는 간단한 트릭 덕분에 매출을 두 배로 늘렸습니다. 광고에서 그들은 한 알이 아니라 두 알을 물 한잔에 떨어뜨리기 시작했습니다.

    단지. 실제로 모든 독창적인 것은 간단합니다. 아니면 제가 가장 좋아하는 또 다른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야기 3. 직업이 창립되던 날, 어떤 밀라노 유리창 회사의 소유주는 자신의 회사 창립 기념일을 기념하기 위해 모든 현지 소년들에게 새총을 주었고 심지어 다음과 같은 메모도 남겼습니다. 협력."

    이 마케팅 전략이 마음에 드시나요? 나는 속담을 기억합니다: “전쟁에서는 모든 수단이 공정하다!” 마케터라는 직업은 얼마나 창의적일 수 있을까요?

    마케팅 – 이것이 현대적인 직업인가요?

    우리나라에서는 90년대에 직업의 넓은 의미에서 마케팅 담당자에 대한 필요성이 생겼습니다. 시장 경제로의 전환과 함께 수많은 상품이 등장했고 제조업체는 소비자를 위해 싸우기 시작했습니다.

    상품 시장을 연구하고, 사람들이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가져야 하는 특성과 인구의 요구 사항을 파악하고, 상품을 판매하는 방법을 제안하려면 전문가가 필요했습니다.

    직업은 큰 수요가 있었고 빠르게 발전하기 시작했습니다. 1998년에는 국내 기업의 20%만이 자체 마케팅 부서를 갖고 있었는데, 2001년에는 이미 60%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유럽에서는 이미 17세기부터 무역회사들이 마케팅 담당자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상인들은 인구가 필요로 하는 것과 가장 좋아하는 상품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 점원을 도시와 마을로 보냈습니다. 하지만 그 당시에는 그런 이름이 없었습니다.

    마케터의 책임은 무엇입니까?

    오늘날의 마케팅은 단순히 제품을 만들어 시장에 홍보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가치를 파악하고,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과정에서 소비자의 기본 가치가 충분히 충족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입니다.

    “마케팅은 소비자를 위한 진정한 가치를 창출하는 기술, 소비자가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능력입니다.”

    필립 코틀러(현대 마케팅 학교의 창시자)

    세상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는 자신의 요구 사항에 있어 더욱 안목이 강해지고, 요구 사항이 더욱 많아지고, 더욱 정교해졌습니다. 그는 아침에 잠에서 빨리 회복하기 위해 더 이상 커피가 필요하지 않으며 즐거움이 필요합니다. 드레스는 단순한 옷이 아니라 이미지, 스타일, 이미지입니다. 자동차는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니라 속도, 편안함, 명성입니다.

    오늘날 소위 마케팅 3.0 시스템은 세 가지 방향으로 작동합니다.

    1. 고객 유치.
    2. 고객 서비스.
    3. 고객 유지 및 반환.

    이 세 가지 영역 모두에서 적절한 수준으로 작업을 수행하려면 전문가가 무엇을 할 수 있어야 합니까? 훌륭한 마케터는 마케팅 분석가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그의 주요 책임은 시장 조사 및 분석입니다. 즉, 어떤 상품과 서비스가 제시되고, 어떤 상품과 서비스가 누락되었는지, 가격은 얼마이며, 누가 구매하는지, 왜 구매하는지, 왜 구매하는지 등을 조사하고 분석하는 것입니다. 사지 마세요.

    회사 우선순위에 따라 기타 책임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수요와 공급의 변동 가능성을 예측하고 모델링합니다.
    • 제품 판촉 계획 개발;
    • 행사의 조직 및 개최, 광고 캠페인, 주식;
    • 소비재 목록 작성;
    • 예산 및 가격 결정;
    • 광고 대행사, 디자이너, 카피라이터 등 다른 마케팅 부서 전문가의 작업 흐름을 관리합니다.

    인터넷 마케팅 담당자의 책임은 무엇입니까? 결국 우리는 원격 근무의 가능성에 대해 논의하고 있습니다. 예, 거의 모든 것이 동일하지만 온라인에서만 가능합니다.

    인터넷 마케팅 담당자는 다음을 수행해야 합니다.

    1. 고객 기반을 확장하세요.
    2. 프로젝트 작업을 모니터링하고 월별 보고서를 준비합니다.
    3. 자원 트래픽을 분석하고 프로젝트 홍보를 위해 노력합니다.
    4. 들어오는 고객 요청에 응답을 제공합니다.
    5. 프로젝트 개발을 위한 계획과 전략을 개발하고 그 구현을 보장합니다.
    6. 계약 준수를 보장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웹 마케팅 담당자라고도 알려진 인터넷 마케팅 담당자는 온라인 판매 관리에 참여하여 제조업체의 웹 사이트 또는 무역 회사인터넷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기 위한 전략과 방법을 개발합니다.

    여기에서는 인터넷 기술이 여전히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발명할 수 있는 모든 도구가 그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은 그중 몇 가지입니다.

    • 판매사이트,
    • 단일 페이지 사이트 랜딩 페이지,
    • SEO 프로모션,
    • SMM 프로모션,
    • 광고(타겟팅, 티저, 배너, 바이럴, 네이티브),
    • 이메일 뉴스레터,
    • 메신저 등

    그것에 대해 더 알고 싶고 그것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고 싶으십니까? 다음은 최신 마케팅 도구에 대한 비디오입니다.

    마케팅 전문가가 되는 데 어떤 자질이 도움이 될까요?

    전문가가 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당신은 특별한 사람이 되어야 하며 충분한 직업적 자질과 개인적 자질을 결합해야 합니다.

    1. 기업 제품의 판매 결과는 구매자의 의식에 영향을 미치는 능력에 달려 있기 때문에 마케팅 담당자는 심리학자의 자질을 갖추어야 합니다. 그는 색상, 포장 크기, 냄새, 글꼴 크기, 선반 위의 제품 위치 등이 소비자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고 있으며 이를 조작하는 방법도 알고 있습니다.
    2. 그는 분석 데이터, 판매 데이터, 소비자 설문 조사 결과, 보고서 등 주로 중요한 새로운 정보를 대량으로 작업하려는 욕구, 관심 및 욕구가 있어야합니다.
    3. 창의성: 새로운 아이디어, 비표준적인 움직임을 생각해내는 능력.
    4. 의사소통 및 좋은 언어 능력: ​​네트워킹, 협상/프레젠테이션, 고객과의 의사소통, 설득 능력.
    5. 좋은 분석 수학 능력(숫자, 그래프, 다이어그램 작업 능력)
    6. 인도주의적 능력(텍스트 작업 능력).
    7. 분석 활동에 참여하기 위한 주의와 집중.
    8. 조직(작업을 계획하고 의도된 목표를 명확하게 따르는 능력)
    9. 스트레스 저항성, 대량 작업과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대비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주요 품질은 그 존재가 필수이며 (제가 보기에 마케팅 직업뿐만 아니라), 그것 없이는 성공이나 발전이 없습니다. 경력 성장,-아무리 진부하더라도 당신이하는 일에 대한 사랑입니다. 동의하시나요?

    직업의 장점과 단점

    1. 수요. 마케팅 직업의 보급은 소비자 수요 분야에서 점점 더 확대되고 있습니다. 사업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사람에게는 항상 무언가가 필요합니다.
    2. 높은 급여. 높은 성과 지표를 갖춘 인터넷 마케터는 높은 수수료를 자랑할 수 있습니다.
    3. 경력 성장의 기회. 유능한 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높기 때문에 졸업 후 즉시 취업할 기회가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에는 보조마케터나 보조마케터 자리를 준비해야 합니다.
    4. 흥미로운 창의적인 직업. 당신의 재능을 보여주고 아이디어를 실현할 기회가 있습니다.
    1. 업무 경험과 포트폴리오가 없으면 시작 위치가 낮습니다.
    2. 이것은 창의적인 작업이라는 사실과 함께 힘든 작업이기도 합니다(위에 설명되어 있음).
    3. 회사 리더에 대한 큰 책임. 당신은 항상 "경계"해야하며 "경쟁자는 잠을 자지 않습니다."
    4. 흥미롭기는 하지만 긴장된 작업입니다. 엄청난 심리적 스트레스 - 일의 양은 나쁘지 않습니다.
    5. 과도한 업무량으로 인해 불규칙한 근무 일정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6. 원격 근무 조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위험"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부도덕한 고용주; 비공식 고용 및 그에 따른 무급 병가 및 휴가.

    여기에서 그들이 말했듯이 "스스로 생각하고, 가질 것인지 말 것인지 결정하십시오", 즉 "있을 것인지 말 것인지"입니다.

    전문직은 어디서 가르치나요?

    더 높은 곳에서 훈련을 이수할 수 있습니다. 교육 기관"광고 및 홍보", "마케팅", "사회학 연구의 응용 방법" 분야의 사회학 또는 경영 학부에서. 그러나 안타깝게도 이 분야를 가르치는 대학은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전문 분야는 과정과 훈련이 진행되는 다른 교육 기관(대학, 기술 학교)에서도 얻을 수 있습니다. 현대 인터넷 전문직을 가르치는 온라인 대학이 있습니다.

    원한다면 스스로 학습해 볼 수도 있지만 다행히 인터넷에는 이 주제에 관한 많은 자료가 있습니다. 곧 마케팅 과정을 검토하는 기사가 나올 예정입니다.

    일자리를 찾는 방법

    "욕망이 있다면"이라고 말했듯이 직업을 찾는 데는 여러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 구직 사이트에서 주로: job.ru, rabota.ru, hh.ru, superjob.ru;
    • 수많은;
    • V 소셜 네트워크에서, 이전에 귀하의 계정을 정확하고 유능하게 등록한 적이 있습니다.
    • 귀하가 일하고 싶은 회사의 채용 담당자에게 직접 전송되는 귀하의 이력서와 함께 상업적인 제안을 통해;
    • 이제 다기능 인스턴트 메신저(Telegram, WhatsApp)를 사용하는 것이 유행이 되었으며, 상태부터 프로필을 올바르게 설정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 구직자와 같은 고용주도 볼 수 있는 전문 포럼에서.

    우리가 알고 있듯이 쉬운 길은 없으며 “걷는 사람이 길을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마케터의 작업 비용은 얼마입니까?

    회사가 전문가에게 할당한 지역 및 기능에 따라 연구 센터포털 Superjob.ru, 최저 23,000루블부터 최고 58,000루블까지 다양합니다.

    웹 사이트 Trud.com은 마케팅 담당자의 평균 급여가 30,000 루블로 명확하게 표시되는 대략 유사한 통계를 제공합니다.

    탄탄한 포트폴리오 형태의 트럼프 카드, 풍부한 경험, 인간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PR 분야에서 일하려는 거부할 수 없는 열망과 함께 귀하의 전문적 능력은 귀하의 취업 검색에 충실한 동반자가 될 것입니다.

    결론

    결과는 무엇입니까? 마케팅 직업은 창의적이고 비범한 개인의 활동 분야이지만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발전과 전문적인 성장을 위한 준비가 되어 있는 상업적 성향을 지닌 사람들의 활동 분야라는 인식. 이번 영상을 통해 마케터의 직업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설명에서 자신을 알아보시나요? 이 틈새 시장을 점유하고 싶으신가요? 그럼 계속하세요! 그리고 행운이 함께하길 바랍니다!

    지금은 - 안녕. 그리고 그렇습니다. 기사가 유용하고 흥미로웠다면 주저하지 말고 “별 5개” 기사를 평가해 주세요.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리겠습니다.

    인터넷 마케팅 주제 최근에이 이름 뒤에는 또 무엇이 숨겨져 있는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안에 직무이러한 마케터는 로고 그리기, 웹사이트 레이아웃, Facebook 그룹 홍보, 클라이언트 콜드 콜 등 모든 작업을 연속적으로 수행합니다. 따라서 이 글에서는 이 직업에 대한 나의 비전을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따라서 가장 먼저 기억해야 할 점은 "인터넷 마케팅"이라는 문구에서 많은 사람들이 믿는 것처럼 주요 단어는 인터넷이 아니라 "마케팅"이라는 것입니다. 즉, 이것은 마케팅 활동인터넷으로 실시. 이는 인터넷을 연구한 마케팅 전문가가 이를 처리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마케팅에 관한 몇 권의 책을 읽은 터프한 기술자도 아닙니다. (기술자에 대한 모욕은 아닙니다. 이미 C++를 배웠다면 어떤 종류의 마케팅은 아스팔트 위의 두 손가락과 같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아아, 이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세부 사항이나 이론을 다루지 않고 마케팅은 시장의 과학이라는 점만 상기시켜 드리겠습니다. 저는 이를 다음과 같이 봅니다.

    귀하의 고객이 귀하의 (이상적인)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시장에 오고 있으며, 귀하의 경쟁업체는 확실히 고객의 주의를 분산시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외부 요인(법률, 세금, 공급업체 등)이 시장에 영향을 미칩니다. 물론 이 모든 것은 특정 수준의 기술 개발(모바일 장치, 온라인 결제)에서 발생합니다. 인터넷 마케팅 담당자가 작업해야 하는 것은 이러한 모든 요소와 함께 이루어집니다. 이제 간단한 소개를 마친 후 바로 책임 사항으로 넘어가겠습니다.

    1. 전략적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인터넷을 포함한 마케팅 담당자의 가장 중요한 책임 중 하나는 완전한 정보를 수집하는 것입니다. 전략 계획마케팅. 에 대한 전략 기획많은 문헌이 작성되었으므로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주요 사항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프로모션 전략, USP, 경쟁업체와의 분리 및 대상 고객 분석에 관한 포괄적인 문서입니다.

    사실 이 계획을 실행하는 것이 마케터의 주요 기능이다. 너무 광범위해서 설명이 필요합니다.

    2. 경쟁사 분석.

    여러 캠페인이 경쟁사를 과소평가하여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한때 나는 경쟁자가 누구인지, 그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잘 알고 있다고 확신했기 때문에 화상을 입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자신의 시장을 장악한 새롭고 강력하며 혁신적인 경쟁자를 전혀 알아차리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이것을 알았을 때 우리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므로 이 분석은 무시할 수 없다. 오프라인보다 인터넷에서 하기가 훨씬 쉽습니다. 우리는 경쟁사의 웹사이트에 가서 그들의 뉴스를 읽고, 뉴스레터를 구독하고, 전문 커뮤니티에서 그들을 팔로우합니다.

    3. 시장 세분화.

    고객이 누구인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고객이 아닌 사람이 누구인지 아는 것입니다. 같은 가격 수준도 아니고, 같은 이미지도 아니고, 단지 같지 않을 뿐입니다. 앞으로 컴파일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상업적 제안, 광고 캠페인 설정.

    4. 타겟 고객과 협력하십시오.

    타겟 청중을 파악한 후에는 그들이 인터넷에서 어떤 장치를 사용하는지, 어떤 사이트에서 시간을 보내는지, 어떤 단어를 사용하는지, 어떤 언어를 사용하는지 등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연구해야 합니다. 물론 이는 표준(항상 필요한 것은 아님) 성별/연령/교육에 추가됩니다.

    일부 사람들은 마케터가 특정 거래를 수행해야 한다고 믿기 때문에 고객과 협력하는 것이 아니라 대상 고객과 협력하는 것에 대해 의도적으로 구체적으로 썼습니다. 물론, 클라이언트가 2~3개만 있는 경우(예: 특정 공장) 이런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는 마케터는 현실에 더 가까워지도록 거래를 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현장 활동, 연구입니다. 하지만 지속적인 실천은 아닙니다. 계정 관리자 또는 영업 관리자는 캠페인의 서비스 및 구조에 따라 고객과 협력해야 합니다.

    마케터의 임무는 시장 전체에서 이 작업을 위한 기반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잠재적 구매자에게 동일한 판매가 이루어졌을 때 그의 첫 번째 문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 ㅏ! 그건 너다? 내가 알지.
    하지만:
    -무슨 제안을 하시나요? 어쨌든 당신은 누구입니까? 처음 듣는다…

    5. 기술 모니터링 및 연구.

    기사 시작 부분에서 인터넷 마케팅은 기술 전문가가 수행해서는 안 된다고 썼지만 기술의 중요성은 어떤 식으로든 줄어들 수 없습니다. 이건 심각해 경쟁 우위. 문제는 결제 시스템, 새로운 소셜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언어 기능 등 완전히 다른 개발 영역을 따라가려고 노력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무엇을 촬영할지 미리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놓친 기회를 과대평가하기는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모든 경쟁업체에 지불 승인 시스템이 있습니까? 신용카드, 전자화폐, 우편결제만 가능합니다. 또는 귀하의 사이트가 Flash로 만들어졌습니다. 혹은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되어 있지 않습니다.

    물론 모든 신기술이 뿌리를 내리는 것은 아니며 모든 새로운 기술에 급히 뛰어들 필요가 없다는 점을 이해해야 합니다. 하지만 시장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고 추세를 따라야 합니다.

    6. 귀하의 캠페인, 제품, 서비스 홍보.

    이제 마지막으로 중요한 점은 홍보입니다. 이 책임은 종종 (항상 그런 것은 아니지만) 최우선 순위이자 거의 유일한 책임입니다. 물론 인터넷 마케팅 담당자는 인터넷 캠페인을 이해하고 홍보해야 합니다. 그러나 한 가지 수정으로 그는 개인적으로 이것을해서는 안됩니다. 즉, 그는 프로모션의 일반적인 전략(모두 동일한 전략 계획에 따라)을 설명하지만 이것이 사이트에서 메타 태그를 직접 작성하거나 소셜 네트워크 그룹에 뉴스를 쓴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이것이 바로 인터넷 마케터가 SEO 전문가, 문맥 광고 전문가, SMM 관리자와 다른 점입니다. 그는 프로모션의 일반적인 개념을 염두에 두고 사이트의 좋아요 수나 트래픽 수보다 더 넓은 KPI를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리드, 전환 및 기타 유행어는 어떻습니까? 당신의 책임은 어디에 있습니까? 문제는 실제로 인터넷 마케팅 담당자가 전환율을 높이고 판매량을 늘리는 작업(시장 점유율 증가, 필요한 금액으로 매출 증가)에 직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판매는 마케터의 역할이 아닙니다. 그는 경쟁사, 기술 등을 고려하여 전략 계획을 실행하고 이러한 목표를 기반으로 계획을 작성하여 이러한 목표를 정확하게 달성합니다.

    마지막으로 주제에 대한 몇 가지 질문과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인터넷 마케팅 담당자는 나열된 모든 책임을 수행해야 합니까?

    어느 정도 그렇습니다. 그가 한 가지 일을 하고 있다면 그것은 이미 좁은 전문가(예: SMM 관리자), 마케팅 담당자가 아닙니다.

    - 인터넷 마케터라면 특별한 지식(html, 포토샵, context, SEO...)이 있어야 합니다.

    이해하다 일반 원칙물론 그래야 합니다. 비즈니스 전반과 특히 제품에 대해 잘 이해하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이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거나 심지어 중학생이 되는 것도 아닙니다.

    - 인터넷 마케터가 여러 가지 좁은 기능(레이아웃, 로고 편집)을 수행할 수 있나요?

    합의를 통해 그렇게 할 수는 있지만 그렇게 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캠페인 규모가 작을 경우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여러 직책에 대해 급여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요점은 인터넷 마케팅 담당자로서 특정 목표를 가지고 AdWords에서 광고를 시작하고 예산을 할당하는 작업을 설정한다는 것입니다. 그 후에 계약자를 찾으십시오. 당신, 당신의 형제, 프리랜서 또는 전문 대행사이든 상관없이 여기에 동의합니다.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시면 이메일을 보내주시거나 댓글을 남겨주세요.

    인터넷 마케팅 담당자의 업무에는 사이트(또는 사이트 그룹)의 내부 개발과 외부 홍보(광고, SMM, PR, SEO 등)가 포함됩니다. 그러한 전문가는 많은 활동을 조정하며 종종 사람들이 그에게 종속됩니다.

    인터넷 마케터라는 직업의 본질은 매출 증대와 사업 발전에 있습니다. 네, 전문가는 직접 판매하지는 않지만 영업 부서 및 회사 경영진과 지속적으로 접촉합니다. 자격을 갖춘 인터넷 마케팅 담당자는 가치 있고 높은 급여를 받는 직원입니다.

    직업의 일상 생활. 경영진은 자동차 등록 매장을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Kirill은 이 매장의 개발 책임자로 임명되었습니다. 이것이 그의 근무일 중 하나의 모습이었습니다.

    상반기 동안 Kirill은 수요를 연구하고 Yandex에서 사용자 요청을 수집하고 사이트의 어느 페이지가 이러한 요청에 응답해야 하는지 파악했습니다. 점심 식사 후. 그런 다음 경영진과 접근 방식 및 홍보 전략에 대해 논의하고 무엇이 더 나은지, 즉 좋은지, 오래 가는지, "어쨌든 효과가 있을 것"이고 빠른지에 대해 오랫동안 논쟁을 벌였습니다. 투자자들은 투자에 대한 빠른 수익을 원했습니다. 그들은 특별한 일을하지 않고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나머지 하루 동안 Kirill은 다른 보고 사이트를 확인하고 분석을 살펴보고 한 사이트에 보고했습니다. 그게 다야, 근무일이 끝났습니다.

    근무지

    인터넷 마케터의 위치는 원칙적으로 인터넷 대행사와 대기업의 마케팅 부서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마케팅 담당자의 책임

    인터넷 마케팅 담당자의 주요 업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웹사이트 개발 및 지원. 때로는 모바일 버전이나 애플리케이션의 유지 관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문맥 광고 및 미디어 광고 작업(예산 계산, 랜딩 페이지 최적화, 캠페인 실행, 보고, 수익성 계산).
    • SEO(직접 수행하거나 계약자의 도움을 받아 수행).
    • 경쟁사를 분석하고 웹사이트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를 검색합니다.
    • 프로젝트 관리에 대해 보고합니다.
    • 프로젝트팀 관리(하급자가 있는 경우)

    때때로 인터넷 마케팅 담당자는 SMM에 참여하고, 소셜 네트워크에서 그룹을 개발하고, 이메일 뉴스레터를 유지하고, 블로그와 포럼을 통해 홍보합니다.

    인터넷 마케터의 요구 사항

    인터넷 마케팅 담당자의 평균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업무 경험(보통 1년 이상).
    • Yandex Direct 및 Google.AdWords에 대한 지식.
    • 웹 분석(Google Analytics, Yandex-Metrica)에 대한 지식. 인증서가 바람직합니다.
    • SEO에 대한 지식(적어도 SEO 전문가를 위한 설정 작업 수준)
    • 미디어 광고에 대한 이해 및 광고 배치와 관련하여 대형 포털과 협력할 수 있는 능력.
    • 비즈니스 목표를 이해하고 그 성취에 참여하기를 바랍니다.

    때로 인터넷 마케터는 SMM을 알아야 하고, 소셜 네트워크에서 그룹을 이끌 수 있어야 하며, 그래픽 패키지(CorelDraw, PhotoShop, Illustrator)에 능숙하고, CPA 네트워크 작업 경험이 있어야 하며, 영어도 잘 구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인터넷 마케터가 되는 방법

    직업으로 가는 길은 여러 가지가 있으며 모두 연습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인터넷 마케팅 담당자가 되려면 해당 전문가의 조수로 취업하고 "그들이 말하는 대로 수행"하면 됩니다. 1년 안에 마케팅 도구를 배우고 기술을 습득하세요. 그 후에는 첫 번째 프로젝트를 맡아 "선생님"의 가벼운 감독하에 이끌 수 있습니다. 1년 반 더 연습하면 당신은 인터넷 마케팅 담당자가 됩니다.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문맥 광고, SMM 또는 SEO 수행과 같은 인터넷 마케팅 담당자 기술 하나를 먼저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좁은 틈새 시장에서만 일하고 그곳에서 강력한 전문가가 되십시오. 그런 다음 다른 도구를 익히고 보다 진지한 인터넷 프로젝트를 홍보하십시오.

    고용주는 학업 교육을 거의 요구하지 않지만 다른 지원자에 비해 이점을 지적합니다.

    인터넷 마케터 연봉

    인터넷 마케팅 담당자는 월간 약 25,000루블(간단한 기능의 경우)에서 100,000루블(고객 유치를 위한 효과적인 작업의 경우)까지 수익을 얻습니다.

    평균 연봉인터넷 마케터의 월급은 약 50,000루블(2016년 12월 기준)입니다.

    훈련을 받을 수 있는 곳

    게다가 고등 교육시중에는 일반적으로 일주일에서 1년까지 지속되는 단기 교육 프로그램이 많이 있습니다.

    학회 직업 교육"IPO"는 졸업장이나 주에서 발행한 인증서를 받기 위해 ""방향의 원격 코스(256, 512 및 1024 수업 시간 옵션이 있음)를 수강하도록 초대합니다. 우리는 거의 200개 도시에서 8,000명 이상의 졸업생을 교육했습니다. 외부 교육을 받고, 무이자 할부도 받을 수 있습니다.

    21세기 시장이 말 그대로 인터넷 마케팅 분야에서 고도의 자격을 갖춘 전문가를 필요로 한다는 사실은 오랫동안 비밀이 아니었으며, 이 분야의 전문가에 대한 수요는 계속해서 빠르게 증가할 것입니다. 결국 대부분의 분석가에 따르면 인터넷은 이제 대중 소비자 시장에 도달했습니다. 요즘에는 온라인에서 자신을 홍보하기 위해 노력하지 않는 회사를 찾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인터넷 마케터. 그는 무엇을 하고 있나요?

    인터넷 마케팅 담당자가 직면한 과제는 무엇입니까? 현대 회사? 일반적으로 이 직업의 전문가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것뿐만 아니라 인터넷에서 회사의 올바른 평판을 만들고 유지하는 것에도 관심을 갖습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웹 마케터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합니다.

    제작부터 현대화까지 웹사이트 조정

    그리고 주요 임무모든 마케터 -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합니다.

    인터넷 마케팅 담당자의 작업은 복잡한 작업입니다.온라인 공간에서 회사를 홍보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고객 유치, 제품을 특정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판매 효율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시장 조사, 브랜딩 및 회사의 특정 이미지 생성.

    콩루 마케팅 디렉터가 인터넷 마케터의 기능을 정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피터 페티팍:

    « 마케팅은 고객을 유치하고 유지하는 것입니다. 인터넷 마케팅 - 인터넷에서 고객을 유치하고 유지합니다.

    그리고 회사 경영진이 잠재 고객과 기존 고객이 인터넷을 사용한다고 믿고 있고 이것이 99%의 경우에 사실이라면 이 회사의 인터넷 마케팅 전문가는 매우 중요합니다.. 인터넷 마케터는 무엇을 해야 합니까?
    고객을 유치하고 유지하는 프로세스를 소규모 비즈니스 중심 프로세스로 분류하면 그 중 네 가지가 있습니다.

    1. 리드 생성(리드 생성 - 사용자를 사이트로 유인하고 첫 구매를 하도록 설득하거나 가치 있는 것을 대가로 연락처 정보를 남기도록 유도)

    2. "리드"와 협력하기(리드 관리는 잠재 고객을 구매할 준비가 된 리드로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일련의 조치이며 종종 교육의 형태를 취합니다.)

    3. 거래 "마감"(리드 전환은 다음을 포함하는 프로세스입니다.
    거래를 종료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고객의 모든 종류의 질문과 이의 제기를 제거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4. 반복 판매 보장(계정 관리 - 상향 판매뿐만 아니라 고객 서비스도 포함하여 기존 고객과 협력합니다.)

    첫 번째 프로세스(리드 생성)에 대한 이해가 러시아 마케팅 담당자, 최고 관리자 및 비즈니스 소유자의 마음 속에 어느 정도 형성되면 대부분의 경우 마지막 세 프로세스는 구식 방식으로 영업 부서에 속합니다. 인터넷에서는 훨씬 빠르고 저렴하게 해결할 수 있지만. 뭐, 이 두 부서가 협력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구축한다면 시너지 효과가 더욱 인상적인 결과를 보여줄 것입니다.».

    인터넷 마케터. 그는 무엇을 할 수 있나요?

    웹마케터가 기술의 대가로 불리려면 많은 것을 알고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인터넷 마케팅 담당자의 전문성 수준을 평가하는 지표 중 하나는 인터넷의 아키텍처 및 원리, 주요 네트워크 기술, 특정 용어에 대한 지식을 포함하는 기본 이론적 지식 세트입니다.

    전통적인 원칙과 전략이 웹 마케팅의 기초로 남아 있기 때문에 인터넷 마케터는 고전적인 오프라인 마케팅의 기본을 잘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정보 검색 및 분석은 마케터의 주요 도구이므로 인터넷 마케터는 웹 공간에서 데이터를 검색하기 위한 기술, 전략 및 알고리즘을 마스터해야 합니다.

    인터넷 마케터가 반드시 디자이너와 프로그래머의 직업을 겸비할 필요는 없지만, 웹사이트 개발 방법과 기술에 대한 기본 지식은 마케팅 전문가에게 매우 유용할 것입니다. 적어도 웹마스터에게 자신에게 할당된 작업을 신속하고 가장 중요하게 명확하게 설명하기 위해서는 마케팅 업무. 온라인 마케팅 과정을 포함하여 효과적인 업무에 필요한 모든 기술과 능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피터 페티팍인터넷 마케터가 웹사이트를 성공적으로 판매하는 데 필요한 지식에 대해:

    « 지식의 첫 번째 블록은 마케팅입니다. 인터넷 마케팅 담당자는 기능을 알아야 합니다. 타겟 고객, 결정을 내리는 방법을 이해하고 다양한 대표자를 대신하여 자신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즉, 공급(경쟁업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또는 관리자가 원하는 것)이 아닌 수요(필요, 욕구)에 따라 웹사이트를 디자인하는 기술을 갖추는 것입니다.

    및 대상 청중의 습관).

    두 번째 지식 블록은 사용자 행동의 심리학입니다.
    인터넷에는. 대부분은 유용성입니다. 마케터는 사람들이 온라인 상점에서 무엇을 기대하는지, 무엇을 보고 싶어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사이트 헤더에 어떤 양식을 작성하기를 선호하는지 등이 있습니다. 이 지식이 없으면 그는 바퀴를 다시 발명해야 하고 시간을 낭비해야 합니다.
    불필요한 실험에 대한 고용주의 돈.

    필요한 지식의 세 번째 블록은 카피라이팅입니다. 기술
    대상 청중이 이 작업을 수행하도록 설득하거나 해당 작업을 수행하도록 설득하는 텍스트를 작성하는 것은 칼을 가는 정도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나쁜 문자는 고객을 밀어내는 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무딘 칼로는 아무것도 자를 수 없는 것처럼 깔때기 아래로 내려갑니다. 강력하고 설득력 있는 텍스트로 방문자의 관심을 유도합니다.
    마케팅 퍼널로 원활하고 눈에 띄지 않게 결제 단계에 더 가까워집니다.
    ».

    인터넷 마케터. 그는 같은 것입니다?

    인터넷 마케팅 담당자는 다양한 작업을 정의하고,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나아갈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마케팅 담당자의 작업은 대체로 정보의 신중한 수집, 얻은 정보에 대한 힘든 분석, 전략, 계획 및 보고서 작성 등 일련의 단조로운 작업입니다. 그러므로 이 분야의 전문가는 높은 수준의 인내심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성공적인 인터넷 마케팅 담당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자질 중 하나는 의사소통 능력입니다. 이 분야의 전문가는 논리적 분석 능력과 지속적인 자기 학습에 대한 욕구로 인해 방해받지 않습니다. 창의성은 인터넷 프로젝트의 효율성을 결정하는 작업에 대한 창의적인 접근 방식을 구성하는 데 유용합니다.

    이 문제에 대한 귀하의 의견 피터 페티팍"라는 우리의 질문에 대한 응답으로 표현되었습니다. 온라인 마케터가 갖추어야 할 가장 중요한 세 가지 자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러시아에서는 이 분야의 교육에 큰 문제가 있습니다. 공부할 곳이 없습니다.지식의 유일한 원천은 대부분 영어로 된 책, 블로그, 뉴스레터입니다. 지식의 공급은 지속적이어야 합니다. 어떤 분야에서든 전문가가 되려면 최소한 10,000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물론 이 시간에는 독서만 포함되는 것이 아니라 대부분의 시간을 연습에 투자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론과 실습은 항상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읽은 내용을 바탕으로 실습을 해야 합니다.

    위에서 마케팅의 목적은 고객을 유치하고 유지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이것 자체가 끝이 될 수는 없습니다. 비즈니스 목표에는 항상 판매 계획, 매출액, 이익 등 구체적인 숫자가 포함됩니다. 마케터가 100만 루블 상당의 판매를 유치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면 그는 다음과 같이 분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 목표는 많은 미시 목표와 계수로 변환됩니다.
    그는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다. 그는 방정식을 만들고, 모든 미지수를 계산하고, 경영진이 설정한 목표를 충족하는 솔루션을 달성할 수 있어야 합니다.

    나는 설득력 있는 글을 쓰고 그들의 도움으로 결과를 얻는 능력을 인터넷 마케터의 세 번째 필수 기술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기사를 읽고 있는 동안 콘텐츠 마케팅이 RuNet을 정복하고 있습니다. 3페이지 명함 웹사이트는 기업 블로그보다 열등합니다. 매일 업데이트되는 블로그는 일주일에 한 번 업데이트되는 블로그보다 성능이 뛰어납니다. 업데이트할 때마다 검색 엔진 알고리즘이 콘텐츠를 더 많이 만듭니다.
    더 중요하고 외부 요인이 체중을 잃습니다. 온라인 마케터가 콘텐츠를 관리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콘텐츠를 만들 수 있어야 합니다. 기사뿐만 아니라 비디오 스크립트, 웹 세미나 및 전자책용 텍스트 판매, 이메일 뉴스레터 등도 있습니다. 카피라이팅 기술이 없으면 인터넷 마케터의 가치가 절반으로 떨어집니다.».

    인터넷 마케터. 품종

    인터넷 마케팅은 방향이 다양하기 때문에 대기업각 전문가가 자신의 영역을 다루는 전체 마케팅 부서가 구성됩니다. 이메일 마케팅 전문가는 효과적인 이메일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고, SEO 분석가는 카피라이터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최적화된 콘텐츠 작성을 감독하며, 소셜 미디어 마케팅 담당자는 소비자 유치 및 브랜드 신뢰 구축을 목표로 하는 캠페인을 계획 및 실행합니다. 또 다른 점은 사람들이 친구들에게 보여주고 싶어할 독창적이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드는 것과 관련된 바이럴 마케팅입니다. 소규모 회사에서는 일반적으로 동일한 전문가가 이러한 모든 책임을 수행하지만 이 경우 작업량이 훨씬 적고 유능한 인터넷 마케터의 능력 내에 있습니다.

    인터넷 마케터. 전망은 무엇입니까?

    마케팅은 광범위하고 흥미로운 활동 분야이며, 인터넷에서 회사를 홍보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것은 책임감이 있지만 매우 흥미로운 과정입니다. 2013년 1월 웹 마케터의 평균 급여는 45,000~60,000루블이었습니다. 노동 시장에는 아직 필요한 모든 지식과 마스터 마케팅 도구를 갖춘 진정한 전문가가 많지 않으며 전문가에 대한 수요는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직업은 수익성이 높고 매우 유망하다고 안전하게 부를 수 있습니다.

    의견 페트라 페티파카이것에 관해서:

    « 어떤 직업이든 작업 결과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케팅 담당자는 회사의 수익에 실제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전문가입니다. 그냥 다 잡아야지
    관계를 만들고, 방정식을 만들고, 순차적으로
    마케팅 담당자가 작업할 수 있는 요소에 영향을 줍니다.

    웹사이트 성능을 나타내는 가장 인기 있는 지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변환은 빈 문구입니다, 전체 방정식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그러나 평균 고객이 금전등록기에 3,000루블을 남겨둔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면 판매자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의 50%를 "종료"합니다.

    사이트에서 유입되는 경우 사이트 전환율은 3.1%이며 하루당

    약 1,000명의 방문자가 사이트를 방문하면 사이트의 전환율을 3.5%로 높이면 회사가 하루에 6,000루블을 더 벌 수 있다는 것을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을 어떻게 계산했습니까?

    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000 x 3.1% x 50% x 3000 = 46500(사이트 전환율 3.1%로 회사가 벌어들이는 금액).

    1000 x 3.5% x 50% x 3000 = 52,500(3.5%로 전환하면 회사는 하루에 6,000루블을 더 벌게 되고 월 매출액은 132,000루블만큼 증가합니다. 이것이 보너스나 급여를 요구할 이유가 아닙니까? 증가하다?).

    인터넷 마케팅의 전망과 동향을 논할 때 많은 사람들이 기술적인 솔루션이나 특정 영역의 발전에 관해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는 모두에게 반박할 것이다. 새로운 도구와 개념은 그것을 사용하는 방법을 100% 이해하는 사람이 없다면 전혀 가치가 없다. 러시아에서는 마법의 약어 CRM이 몇 년 동안 사용되어 왔습니까? 이러한 솔루션 중 하나를 구현한 기업 중 단일 서버와 동기화된 전화번호부보다 더 많은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기업이 몇 군데나 될까요?

    나는 무엇보다도 인터넷 마케팅 담당자가 마케팅 담당자가 되는 법을 배우고, 체계적으로 생각하고, 자신의 필요에 따라 자신만의 전략을 개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타겟 고객. 둘째, 사용 가능한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십시오. 그리고 역량이 더 이상 충분하지 않은 경우에만 새로운 솔루션을 찾으십시오.».

    인터넷 마케팅 담당자의 직업을 설명하는 가장 완벽한 그림을 만들기 위해 Peter Petipak에게 몇 가지 추가 질문에 답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 귀하의 프로젝트에 대해 간략하게 알려주십시오.

    나의 주요 프로젝트인터넷 마케팅 분야에서 - 콘텐츠 프로젝트 콩루마음이 된 사람 마케팅 전략회사. 이는 잠재 고객을 유치하고 교육할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인터넷 마케팅을 향상시킵니다. 2013년 2월 14일에 프로젝트가 2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콘텐츠 프로젝트는 블로그와 이메일 뉴스레터 Kongru.Newsletter라는 두 가지 도구를 기반으로 합니다. 우리는 내부적으로 그들을 위한 콘텐츠를 만듭니다. 우리의 기사, 웹 세미나 및 전자책그들이 만드는 콘텐츠와는 매우 다릅니다 광고 대행사, 웹 스튜디오 및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준비된 기타 회사. 우리가 제공하다 상담 서비스, 심각한 수준의 교육을 받은 고객이 주문합니다. 우리의 콘텐츠는 더 성숙하고, 더 체계적이며, 더 비즈니스 지향적이어서 효과가 좋습니다.

    우리는 최근 비디오 형식을 실험하기 시작했습니다. 블로그 게시물에 대한 짧은 비디오 공지 사항을 녹화하고 있는 동안 곧 교육 비디오 녹화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 인터넷 마케터가 되기 위해 어디에서 훈련을 받을 수 있나요?

    나 자신을 위해 나는 인터넷 마케팅 담당자를 기술 전문가와 기업가라는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눕니다.

    나는 검색 엔진 홍보와 같은 좁은 분야의 기술자 전문가를 부릅니다. 문맥 광고, 소셜 미디어, 유용성 등등. 이 지역에서는 지난 몇 년 동안 이러한 특정 기술을 개발하는 학교와 훈련 센터가 꽤 많이 나타났습니다. 그 중에는 Netology, CyberMarketing, Damir Khalilov School, SEO Study 등이 있습니다.

    러시아에는 인터넷 마케팅 담당자의 기업가적 측면을 개발하는 학교가 없습니다. 따라서 기업가적 사고와 기술을 개발하는 유일한 방법은 러시아어와 영어로 된 책, 기사, 블로그를 읽는 것입니다. 영어. 마케팅과 인터넷 마케팅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비즈니스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비즈니스 문학은 이런저런 일을 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올바른 방향으로 생각하는 법을 가르칩니다. Hubspot, Copyblogger, Aweber, IMPACT, ion Interactive 등 서구 기업의 블로그에서 실용적인 내용을 얻는 것이 좋습니다.

    - 나는 인터넷 마케터가 되고 싶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그런 질문을 할 사람을 상상하는 것은 극히 어렵습니다. 이 직업에는 우주비행사나 기업가 같은 후광이 없습니다. 아무도 학교 에세이 "내가 자라서 무엇이 되고 싶은지"에 이에 대해 쓰지 않습니다.

    인터넷 마케팅 담당자는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제가 알고 있는 몇몇 인터넷 마케팅 담당자는 컴퓨터 매니아로 성장했습니다. 어린 시절의 다른 모든 사람들처럼 처음에 우리는 컴퓨터 게임을 하다가 간단한 웹사이트를 만드는 데 관심을 갖게 되었고, 거기서 돈을 벌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런 다음 많은 책을 읽기 시작했고, 인터넷 마케팅의 특정 측면에 대해 더 깊이 파고들었고, 마케팅의 기본을 배우고 이를 서로 연결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냥" 마케팅에서 인터넷 마케팅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종종 이것은 단순히 필요한 조치입니다. 왜냐하면 매년 점점 더 많은 더 많은 고객따라서 돈.

    제 생각에는 최고의 인터넷 마케팅 담당자는 전직 판매원이지만, 자신의 지시에 따라 발생하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마음대로. 이러한 전문가들은 고객의 머릿속에서 일어나는 모든 과정을 알고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사이트 주변 방문자의 이동 궤적을 설계하여 구매와 구매 자체에 대한 의식적인 결정을 내리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불행히도 그러한 전문가는 거의 없습니다.

    - 인터넷 마케터로 취업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초급 및 중급 인터넷 마케팅 담당자는 hh.ru와 같은 사이트에 이력서를 게시하고 거기에 게시된 공석에 응답하는 등 전통적인 방식으로 일자리를 찾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마도 이 개발 수준에서는 잠재적인 고용주에게 판매 증대를 제안할 수는 없지만(충분한 경험이나 용기가 없을 것임) 계약자 모니터링, 수행과 같은 전술적 작업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광고 캠페인, 광고 예산 관리, 웹사이트 업데이트 등 자신의 능력에 대한 경험과 자신감을 얻으면 특정 KPI를 기반으로 매출을 늘리기 위한 진지한 제안을 경영진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의 경우 일하고 싶은 회사를 하나 이상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한 방법일자리를 구하십시오. 각 잠재적 고용주를 위해 자신을 홍보하고 목표를 향해 나아가기 위한 맞춤형 마케팅 캠페인을 개발하세요. 증권거래소에는 전문가를 위한 자리가 없으며, 전문가는 자신이 일하고 싶은 곳에서 일해야 합니다.